컨텐츠

기업리서치

제목 최투의 10월 역대급 하락장 예측 - 인버스 수익률 10% 이상 작성일 2018-11-01

최투는 최투 자체 수급 개발 프로그램 "최투 수급레이더" 로 10월 역대급 하락을 예측했습니다.


그리고 vip 회원들에게 포트폴리오의 최대 50% 까지 "인버스" 종목을 추천하였습니다.

(참고 : ETF 인버스 상품은 지수가 하락할 때 수익이 나는 상품입니다.)


이를 통해 역대급 하락장에서도 최투 회원들은 손실 극소화가 아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최투는 학벌만 업계 최고가 아닙니다. 실력도 업계 최고입니다.


10월 하락은 글로벌 증시 1위였습니다. 


하지만, 증시 하락의 원인을 정확히 알고 대응하셔야 합니다. 국내 증시가 IMF 구제금융(bailout) 상황의 아르헨티나보다 하락한 이유는 경제 펀다멘탈이 무너져서가 아닙니다.


향 후 공매도에 대한 제재로 인한 외인의 숏커버링(short covering) 리스크를 최소화 시키기 위한 인위적인 하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외인이 진짜 빠져나간 것이 아닌 인위적 하락이라는 말입니다. 만약 정말 외인이 투자금을 뺐다면 원환율은 1달러당 최소 1,300원 또는 1,400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인위적 하락은 역설적이게도 폭발적 상승 가능성을 내포하기도 합니다. 10월 증시는 증시 역사상 가장 힘든 장이었지만 11월 부터는 매우 큰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가입하시는 즉시 최투의 최고의 증권 투자 정보 서비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